임산부 코로나 증상과 대처: 20주차 임신일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제가 임신 20주차에 경험한 코로나19 증상과 그에 대한 대처 과정을 함께 나누고 싶어요. 요즘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고 있다 보니 걱정이 많으셨을 것 같아요. 제 이야기를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답니다!
코로나19와의 첫 만남
일주일 전, 남편이 감기몸살 기운으로 고생하기 시작했어요. 처음엔 그냥 가벼운 감기인 줄 알았는데, 점점 심해지더라구요. 그래서 내과를 방문해 약을 처방받았는데, 1주일이 지나도 차도가 없었어요. 결국 다른 병원에서 수액치료까지 받게 되었죠. 그러던 중 코로나가 유행한다는 소식을 듣고 자가진단키트를 사용해봤더니… 결과는 양성이었답니다! 😢
정말 황당했어요. 임신 중이어서 특별히 조심하고 있었거든요. 다행히 저에게는 증상이 없었지만, 며칠 후, 정기검진을 갔던 날부터 목이 칼칼하고 코가 막히기 시작했어요. 설마 했는데, 결국 자가진단키트를 다시 사용해봤고… 역시나 양성이었답니다!
증상과 관리
처음에는 아침엔 열도 없고 기운 좋았던 것 같았는데, 오후가 되면서 상황이 급변하더라구요. 저녁이 되니 코막힘과 콧물이 이어져서 힘든 잠을 이겨내야 했어요. 몸살이나 두통은 크게 없다지만, 조금씩 힘들어지는 걸 느꼈어요. 이렇게 남편과 저의 증상이 정반대여서 신기하더라구요!
임산부는 특히 열이 높으면 안 되는 상황이라, 저도 체온 체크를 잊지 않았어요. 조금 열이 나는 느낌이 들면 물수건으로 몸을 닦고, 얼음팩으로 머리와 목을 시원하게 해주었답니다. 아는 분이 그렇게 하라고 하셨거든요! 또, 추천된 병원에서 비대면 진료를 진행해주셔서 큰 힘이 되었죠. 만약 37.8도 이상으로 열이 나면 타이레놀을 복용하라고 하셨는데, 이 기준으로 잘 대처해야 했어요.
힘든 순간과 극복
잠을 잘 수 없는 날들이 반복되다 보니 이것이 가장 힘들었던 것 같아요. 남편이 뜨거운 물 컵에 증기를 들이마시도록 도와주니 어느 정도 호전되더라구요. 에어컨 없이 지내는 것도 참 힘들었어요. 남편이 계속 아이스팩을 가져다주고 물수건으로 닦아줘서, 며칠 간 끔찍한 시간들을 이겨낼 수 있었답니다.
어렵고 힘든 날들을 지나오면서, 오히려 아기의 건강 상태가 더 걱정이 되었어요. 다행히 2차 정밀 초음파 결과는 아주 좋았고, 태아의 손가락, 발가락, 심장 소리까지 듣는 순간에 모든 힘든 과정들이 잊혀졌어요. ‘내가 아프더라도 애기만 건강하게 해주세요!‘라는 생각이 저를 지탱해주었답니다. 엄마의 마음이란 이렇게 소중하구나 싶었어요!
체중 변화와 임산부 제품 선택
현재 20주가 되면서 체중은 벌써 5kg 정도 증가했어요. 저도 점점 배가 커지다 보니 편안한 임산부 속옷과 잠옷을 준비하는 데 힘을 쏟고 있어요. 여름이라 통풍이 잘 되는 임산부 트렁크팬티가 꼭 필요하더라구요! 최근에 구매한 앳프터 라라트렁크 하이웨스트는 정말 잘 맞아서 이 시기에 딱 맞는 선택이었어요!
코로나 극복 후의 다짐
임신 중 코로나19에 걸리며 힘든 일들이 많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순간들을 잊지 않으려 해요. 아기와 저 둘 다 건강하게 이겨낼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긍정적인 마음으로 임신 생활을 이어가려고 해요. 여러분도 건강 꼭 챙기세요! 😊
이번 경험을 통해 더욱 강해진 것 같아요. 코로나를 잘 이겨내고 훌륭한 엄마가 되기 위해,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여러분 모두 힘내세요! ✨
5% 할인 프로모션 코드
☞ AGODADEAL5
8% 할인 프로모션 코드
☞ AGODADEAL8
예약전 5%~8% 할인 선택 필수
💳 론크리닉24 💳
론크리닉24는 금융 재테크 정보, 대출 정보, 건강정보, 알리익스프레스 프로모션 코드, 아고다 할인코드, 트립닷컴를 비교하고, 트렌드를 제공하는 최고의 정보 플랫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