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개월 아기 코로나 증상과 입원 치료 및 입원비 지원 정보

17개월 아기 코로나 증상과 입원 치료 및 입원비 지원 정보

 

17개월 아기 코로나 증상과 입원 치료 및 입원비 지원 정보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계실 텐데요, 오늘은 제가 17개월 된 아기가 코로나 확진 후 입원 치료를 받은 이야기와 그에 따른 지원 정보를 나눠보려 해요. 혹시 비슷한 상황에 처하신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코로나19란 무엇일까요?

코로나19는 급성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주로 호흡기 비말을 통해 감염되는데요. 잠복기는 평균 5~7일 정도이고, 감염 시작 후 증상이 빠르게 나타날 수 있어서 항상 주의가 필요해요. 최근 많은 사람들이 확진되고 있어 더욱 경각심을 갖고 일상생활을 해야 한답니다!

우리 아기의 초기 증상은?

이야기를 시작해볼게요. 아빠인 제가 인후통을 느끼면서부터 상황이 시작됐어요. 아기가 수족구로 4일간 입원 후 퇴원했는데, 퇴원한 지 며칠 지나지 않아 갑작스럽게 고열이 나타났죠! 그날 아기의 체온은 39도 이상 올라가서, 심하게 아픈 저와 함께 아기를 병원에 데려갔답니다.

검사 결과는 코로나19 양성이었어요! 아기의 초기 증상은 미열로 시작됐고, 이후 체온이 점차 상승하면서 콧물이 조금 흐르기 시작했어요. 병원에 도착했을 때 아기의 체온은 38.5도였고, 저 역시 함께 아프다 보니 걱정이 더욱 컸죠. 결국 입원을 결심했어요.

코로나 입원 치료

입원 치료는 총 3박 4일 동안 진행됐어요. 코로나19에 대한 특별한 치료제는 없지만, 수액 치료와 기침, 가래, 콧물에 효과 있는 약을 통해 아기의 상태를 관리했답니다. 간호사분들이 지속적으로 아기의 체온을 체크해주어서, 안정적인 회복이 가능했죠. 4일째 아침, 미열이 있었지만 간호사분들 덕분에 체온이 37.2도로 유지되어 퇴원할 수 있었답니다! 사랑하는 아이가 건강해지니 정말 기뻤어요.^^

후유증에 대한 걱정은?

코로나를 앓고 난 후, 후유증을 겪는 경우도 많다고 해요. 저 역시 식욕이 떨어지고 미각이 이상해지는 경험을 했는데요. 감염된 아기도 퇴원 후 여전히 기침과 콧물이 나와서, 당분간 외출을 삼가하고 집에서 충분한 안정을 취하려고 해요. 이런 후유증을 예방하기 위해 주의가 정말 필요하답니다.

입원비 지원은 어떻게 받을까?

정말 다행히도 아기의 입원비는 코로나 확진으로 인해 국가에서 지원받을 수 있었어요. 입원비는 0원으로 처리되었답니다! 성인의 경우도 코로나 양성 확진서가 있을 경우 일부 입원비가 지원되니, 확진 판정서를 꼭 챙기는 것이 중요해요. 만약 다른 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확진 판정을 받지 않았다면, 지원받기 위해 새로 검사를 다시 받아야 주의가 필요해요!

입원비를 정리하자면, 아기의 총 입원비는 124,950원인데 비급여 선택 진료 비용만 부과되었고, 성인의 경우는 168,780원으로 입원비, 식대 및 치료비를 포함한 금액이었어요.

이번 경험을 통해 아기의 건강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다시 한번 느꼈어요. 코로나19는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여러분들도 항상 조심하셔서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라요! 체온이 올라가는 것만으로도 걱정이 되는데, 사랑하는 아이의 건강이 가장 걱정된답니다.

코로나19에 조심하시고, 만약 같은 상황에 처하셨다면 힘내세요! 언제나 건강하고 행복한 육아 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

 

아고다 할인코드


5% 할인 프로모션 코드
☞ AGODADEAL5
8% 할인 프로모션 코드
☞ AGODADEAL8

예약전 5%~8% 할인 선택 필수

알짜 금융 재테크 정보, 대출 정보, 건강정보, 알리익스프레스 프로모션 코드, 아고다 할인코드, 트립닷컴 정보를 제공하는
💳 론크리닉24 💳

론크리닉24는 금융 재테크 정보, 대출 정보, 건강정보, 알리익스프레스 프로모션 코드, 아고다 할인코드, 트립닷컴를 비교하고, 트렌드를 제공하는 최고의 정보 플랫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