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개월 아기 코로나 증상 및 입원치료 경험과 비용 지원 안내

17개월 아기 코로나 증상 및 입원치료 경험과 비용 지원 안내

 

17개월 아기 코로나 증상 및 입원치료 경험과 비용 지원 안내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친구 비니입니다^^ 오늘은 저희 17개월 아기가 코로나 확진을 받은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아기의 증상부터 입원 치료, 그리고 비용 지원까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내용을 모두 담았어요.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시작해 볼게요!

코로나19란?

먼저, 코로나19에 대해 알아볼까요? 코로나19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급성 호흡기 질환인데요. 전염 경로는 주로 호흡기 비말을 통해 이루어지며, 최악의 경우는 무증상 상태에서도 바이러스가 전파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무섭죠. 평균적으로 잠복기는 5~7일 정도라고 알려져 있어요. 저희 가족은 늘 조심하며 지내고 있었지만, 갑자기 아기의 증상이 심각해져 병원에 가야 할 상황이 발생했답니다ㅠㅠ

아기 첫 번째 증상

저는 처음에 인후통이 느껴졌어요. 아기가 수족구로 병원에 입원해 있었다가 집에 돌아온 후 말이죠. 그런데 도착하자마자 인후통이 시작되더니, 이튿날 새벽에는 갑자기 체온이 39도를 넘는 고열이 발생했답니다!!! 코로나에 걸린 줄은 꿈에도 몰랐죠. 아침에 할머니의 도움을 받아 병원에 가보니, 검사 후 코로나 양성 판정이 나왔어요. 이때부터 저희 가족의 코로나와의 전쟁이 시작된 것이죠!

아기의 코로나 증상

입원 후 아기가 코로나19에 확진되었고, 초기 증상으로는 미열과 콧물이 있었습니다. 병원에 도착했을 때 아기의 체온은 38.5도였고, 저도 39.4도로 함께 격리되어 입원하게 되었어요. 이후 3박 4일 동안 수액 및 해열제를 맞으며 지내야 했답니다. 치료약이 부족해서 명확한 치료를 받지 못했지만, 오후부터는 아기의 고열이 점점 내려가던 것이 큰 위안이 되었어요. 식사를 하지 못해 힘든 시간들이었지만, 서로 응원하며 잘 이겨냈답니다!

입원 치료 경험

입원 치료 중에는 수액치료 외에도 기침과 가래를 줄여주는 약을 복용했어요. 매일 간호사분들이 아기의 체온과 상태를 체크해 주셨고, 마지막 날에는 기쁜 소식과 함께 퇴원할 수 있었답니다!♡ 하지만 퇴원 후에도 아기는 가벼운 기침과 콧자를 보이면서 차츰 회복 중이에요. 앞으로 외출 시 조심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지내고 있어요!

코로나 입원비 지원 제도

제가 정말 안심했던 부분은 입원비에 대한 정부 지원이었어요. 코로나 확진으로 인한 아기의 입원비는 무려 0원이었답니다! 성인의 경우에도 코로나 양성 판정 시 입원비 일부가 지원되니, 꼭 부모님이 함께 코로나 확진 판정을 제대로 챙기는 것이 중요해요~ 꼭 잊지 마세요!!

입원비 정리

마지막으로 입원비에 대한 것, 간단히 정리해 드릴게요! 아기의 입원비는 총 124,950원이었고, 성인의 경우는 168,780원이 발생했어요. 이것은 1인실 입원비, 식대, 치료비 등이 포함된 금액이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이렇게 생각보다 많은 비용이 들어가게 되니, 미리 알고 있으면 더 좋겠죠?

이렇게 저희 가족의 코로나 경험에 대해 정리해 보았어요. 모두들 안전하고 건강한 하루하루 보내시길 바라고! 코로나에 감염되지 않도록 꼭 마스크 잘 착용하고, 사람이 많은 곳은 피하는 것이 좋겠어요. 다들 조심하고 안전하게 지내세요! 🙂

 

아고다 할인코드


5% 할인 프로모션 코드
☞ AGODADEAL5
8% 할인 프로모션 코드
☞ AGODADEAL8

예약전 5%~8% 할인 선택 필수

알짜 금융 재테크 정보, 대출 정보, 건강정보, 알리익스프레스 프로모션 코드, 아고다 할인코드, 트립닷컴 정보를 제공하는
💳 론크리닉24 💳

론크리닉24는 금융 재테크 정보, 대출 정보, 건강정보, 알리익스프레스 프로모션 코드, 아고다 할인코드, 트립닷컴를 비교하고, 트렌드를 제공하는 최고의 정보 플랫폼입니다.